close

attachImage_78342128  

2016.02.06. 16:55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위 사진을 보면서 나는 최지우가 참 부럽다는 생각을 했다. 위 사진이 물론 약간의 보정을 거쳤겠지만, 내가 아무리 보정을 한 들 최지우를 따라갈 수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분명 최지우가 갖지 못한 무엇인가를 갖고 있으리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는다.

이 사진에서 최지우만 나의 관심을 끈 것은 아니었다: Rebirth의 사용이 적절한 것일까?. 한글로 쓰인 '끊임없이 변화할 때 아름다움은 진화한다'와 Rebirth는 어떤 관련성을 갖는 것일까? 단순히 다시 태어나다 ('새로운 리엔케이로 다시 태어나다')의 의미로 사용되었다면 Reborn은 안되는 것인가?

Rebirth와 Reborn, 이 두 단어를 검색해 보면 불교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하지만 종교에서 말하는 Rebirth와 Reborn의 의미는 접어두고, 사전적인 의미만 조사해 보았을 때도 Reborn은 Rebirth에 비해 종교적 또는 정신적 느낌이 강하다. 아래는 google과 marriam-webster사전에서 가져온 의미들이다.

From Google:
Reborn
adjective: reborn; adjective: re-born
brought back to life or activity. (생명을 다시 갖거나 활기를 다시 찾는: activity가 여러 의미가 있겠지만 활기라는 의미를 부여하고 )
"the grand concourse stands reborn as a four-star restaurant"
having experienced a complete spiritual change. (완전한 영적 변화를 경험하는)
"a reborn Catholic"
Rebirth
noun: rebirth; noun: re-birth
the process of being reincarnated or born again. (환생하거나 다시 태어나는 과정)
"the endless cycle of birth, death, and rebirth"
the action of reappearing or starting to flourish or increase after a decline (침체기이후 번영 또는 증강이 시작되거나 다시 나타나는 행위)
; revival.
plural noun: rebirths; plural noun: re-births:
"the rebirth of a defeated nation"
synonyms: revival, renaissance, resurrection, reawakening, renewal, regeneration; More
revitalization, rejuvenation;
formalrenascence
"a residential rebirth in cities like Atlanta and Dallas"

From Marriam-Webster
Reborn:
having new or stronger religious beliefs: 새롭거나 더 강한 종교적 믿음을 갖는
Rebirth:
: a period in which something becomes popular again after a long period of time when it was not popular (무엇인가가 인기없는 긴시간을 겪은 후 다시 인기를 얻는 과정)
: a period of new life, growth, or activity (새 생명, 성장, 또는 활성의 기간)

위의 Google과 Marriam-Websters에서 가져온 의미만을 가지고 볼 경우 확실히 Reborn은 정신적인 의미를 갖고 있지만 Rebirth는 단순히 다시 생명을 얻거나, 다시 활력을 찾는다는 의미가 더 강하다.

따라서 나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다. Reborn을 사용하지 않고 Rebirth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적절한 선택이었지만 "끊임없이 변화할 때 아름다움은 진화한다"와는 어울리지 않는다 라고.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의 단어보다는 보살펴서 더 좋아진다는 의미를 가진 단어 (지금 떠오르지 않는다. 이 단어가 떠오르면 여기 그 단어를 써 놓을 것이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지 않았을까?

[출처] Reborn vs. Rebirth|작성자 imiayang

arrow
arrow
    全站熱搜

    CJWFC 發表在 痞客邦 留言(0) 人氣()